본문 바로가기

심플

콜택시 부르는법 정리

요즘에는 카카오티를 이용해서 TAXI를 부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콜택시 부르는법을 알고 있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어플을 이용할수 있는 지역이 전국적이라고 말할수 없기 때문에 가끔을 이런 방법도 알고는 있어야 합니다.

콜택시 부르는법을 간단하게 정리를 하면 크게 2가지 방법으로 나뉠수 있습니다.

 

1) 어플을 이용해서 부르기

2) 전화번호로 연락하기

 

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근데 작은 지역의 경우에는 어플로 부를수 있는 경우가 그렇기 많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있더라고해도 현재도 유지가 되는경우는 그렇게 많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화번호로 하는것이 훨씬 편리하고 실패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럼 전화번호는 어떻게 알수 있냐? 

 

1) 114로 확인하기

2) 네이버 다음으로 확인하기

 

이 두가지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114로는 현재 지역번호 + 114 를 통해서 연락을 하시면 확실하게 알려줍니다. 하지만 이렇게 연락을 하는것이 부담스럽다면 포털을 통해서 하는것이 좋겠지요

 

위와같이 포털에서 검색을 하시면 좌르르 나오게 됩니다. 저는 대구를 예로 들었지만 부산이나 광주도 동일한 방법으로 할수 있습니다. 통합이 되었다면 통합된 번호가 대표번호로 나올것입니다.

 

근데 서비스를 이용할때 조심해야하는것이 있습니다. 바로 콜비라는 것입니다. 보통은 1000원정도 내야하고, 0원이거나 2000원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확인을 하고 이용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